당신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라! by 변승우

당신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라! by 변승우 from  in  category
Privacy Policy
Read using
(price excluding SST)
Author: 변승우
Category: Christianity , Religion
ISBN: 9791185914831
File Size: 23.66 MB
Format: EPUB (e-book)
DRM: Applied (Requires eSentral Reader App)
(price excluding SST)

Synopsis

[저자 서문 중에서]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에베소서 6:4).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지니 낙심할까 함이라"(골로새서 3:21).

바울서신을 읽어보면 크게 교리 편과 실천 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진리 회복이 주관심이기 때문에 교리 부분에 해당하는 설교들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실천 편에 해당하는 설교들을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즉 성도들이 가정생활이나 학교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설교를 많이 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케네스 해긴 목사님의 신간 『결혼, 이혼 그리고 재혼』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베다니출판사에서 제게 선물로 증정한 책인데, 그 책을 오래도록 방치해두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전에 이혼과 재혼에 대해 설교할 때 영어를 잘할 줄 아는 교역자들과 미국에 있는 사랑하는교회 성도님들이 번역을 해서 보내주어서 대강은 그 내용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읽는 것을 미루다가 최근에 읽었는데 읽기를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책을 읽으면서 결혼, 이혼, 재혼에 대한 책인데, 자녀교육에 대한 설교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설교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부모는 자녀가 잘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그 마음만 갖고 있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먼저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돌이켜 그들을 향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누가복음 23:28).

저희 어머니는 정말로 자녀를 위해 울던 분이었습니다. 방학이나 휴가가 되어 집에 가서 잘 때 한밤중 어머니가 제 손을 잡고 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다가 흘린 눈물이 제 얼굴에 떨어져 잠을 깬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아마도 어머니의 이런 눈물의 기도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저는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기도가 중요하기는 하나 기도가 전부는 아닙니다. 자녀들이 정말로 잘되기를 원한다면 이 위에 더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바울이 본문에 기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본문 말씀을 중심으로 정말 자녀들이 잘되게 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Reviews

Write your review

Recommended